본문 바로가기

My Life Storytelling

패스트캠퍼스에서 마케터를 위한 글쓰기 CAMP 강좌를 진행합니다

이번에 제가 패스트캠퍼스에서 마케터를 위한 글쓰기 CAMP 강좌를 맡았습니다.갈 수록 언론홍보나 마케터나 타깃의 관심을 끌고 그에 따른 타이틀과 리드문, 구성 등부터 기획안과 블로그 글쓰기까지 모든 것이 유사합니다. 하물며 사내에서도 협업을 원할 때 이메일을 쓰는 방법까지도 모든 것이 따지고보면 마케팅입니다. 하나같이 내 콘텐츠를 읽어주십시오~ 제게 눈길을 주세요~ 하는 명제는 분명하니까요.

 

이번 강좌는 3회분 구성으로, 콘텐츠 라이팅에 대한 테크닉부터 포스팅할 때 주의점과 인용법, 모바일 연동과 콘텐츠, 글감 모으기, SNS 채널별 콘텐츠 이해, 내러티브 콘텐츠 작성법, e-메일 작성과 주의할 점 등 꼭 필요한 부분을 챙겨드리려고 합니다.

 

 

보너스로 속담 인용법도 준비했어요. 저도 책보고 배웠는데 아주 재밌고 요긴합니다. 속담은 오랜 시간 흘러오면서 선조의 지혜를 압축한 산물이며, 풍부한 표현법이나 간결한 글쓰기, 화제의 리드, 주장의 뒷받침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헤드라인에도 간결하면서 재미를 주지요.

 

저도 10여년 넘게 취재하고 글을 쓰고 책을 썼지만, 글이란 머리로 이해해서는 말짱 꽝이라고 생각해요. 한 줄이라도 직접 써봐야 합니다. 그래서 제법 실습도 다양하게 많이 준비할 생각입니다.

 

저번 패캠 강좌 때는 PPT 상에서는 이해하시다가도 직접 리드문이나 제목의 작성 실습을 해보니 처음엔 많이 어려워 하시더라고요. 물론 잘 하시는 분도 계셨고요. 그러다 한 번, 두 번 시간이 흐르면서 콘텐츠 작성 시간도 단축되고 회신율도 높아지고... 그랬답니다. ^^

 

그런 고민을 안고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함 짚고 넘어가는 것도 어떨까 싶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9시간이지만 그 시간동안 충실하게 과외선생님처럼 잔소리해드릴 거예요. 저도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