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ing Man

SAS 서바이벌 가이드_존 와이즈먼 저

 

 

조금 전 모 사보 책 서평 때문에 출판사 과장님과 통화를 나눴습니다. 그러다 귀가 번뜩이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지난 주에 SAS 서바이벌이 출간됐어요."

아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이 책은 그간 마니아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명한 책이었습니다. 그 책을 무려 10년만에 복간한 것이지요. 따로 입소문을 내지 않아도 관련 커뮤니티나 동호회에는 벌써 이 책의 출간을 반기고 있습니다.

 

 

 

 

이 책은 세계 최정예 특수부대 SAS의 생존기술을 담은 책입니다. 각종 자연재해나 긴급상황 등 모든 위험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이 빼곡히 그림과 함께 녹였지요. 세계 곳곳의 기후와 지형, 피난처 만들기, 응급처치, 길 찾기, 맹수 대처법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기술이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읽고 싶고 궁금합니다.

 

 

 

 

인간 대 자연의 싸움으로 유명한 베어 그릴스도 이 책 저자와 같은 SAS 출신이죠. 이 책은 실제 SAS의 훈련기술에 바탕을 두고 쓴 책이며, 무려 30년 가까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키고 있을 정도로 누구나 관심 갖는 책입니다. 이번에 복간된 책은 특히 개정판으로서 서바이벌 사례분석 및 시나리오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하네요.

 

 

 

 

등산이나 여행, 캠핑, 전쟁(절대 있어서는 안 될) 등으로 갑자기 피치못할 환경에 닥쳤을 경우 알아야 할 필독서입니다. 저도 일독합니다. 추천.